[네이버 쇼핑]을 어느정도 분석 끝난 후, 나아가아햘 방향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로직 분석]
네이버 쇼핑을 어느정도 분석이 끝났으면, 채널을 넓혀나가야 한다.
- 쿠팡
- 네이버 블로그
- 네이버 지식인
- 네이버 카페
- 인스타그램
여기서 [네이버 블로그]를 공부해보자.
어떤 분야든, 모방과 분석에서 시작된다고 본다.
경쟁도가 심한 키워드에서 마케팅한 블로그의 공통점을 찾아보는게 우선이다.
[강남코성형]을 키워드로 정한 이유?
=> 성형중에서 가격이 높은 부위가 "코"임, 그리고 성형외과가 경쟁이 치열해서 너도나도 병원에서 마케팅 하려고 함
=> 병원에서 자본이 많기 때문에 마케팅시 돈을 실행사/대행사에 많이 줄 수 있어서 경쟁이 치열..
[강남코성형 통합검색 PC]
[공통점]
- 제목과 본문의 [키워드]가 들어가 있다.
(제목에도 강남코성형, 본문에도 강남코성형이 있음)
- 강남 + 코성형 으로 합성어로 처리되지만, 순서는 중요하다.
(코성형 + 강남은 인정하지 않는다.)
- 날짜는 최근 6개월 이내이고 최신 등록일 일수록 가중치가 높다.
- 이미지와 글을 섞어서 넣는다.
1. 이미지
2. 글
3. 이미지
4. 글
- 전문성
(코성형이면 코성형과 관련된 글만 집중적으로 올리는 전문 블로거)
[참고 문헌]
1. https://bizwatech.com/naver-top-ranked-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