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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커머스의 성공을 좌우하는 재구매 분석의 모든 것!

가자감자 작성일 : 04-12 20:18:16 조회수 : 894

재구매 = 고객 생애 가치(Customer Lifetime Value)

  • 신규 고객 1명이 회사의 제품,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얼마의 이익을 만들어주는지에 대한 지표

RFM 지수

  • 최근성(R): 유통업, 보험, 자동차 판매업
  • 구매빈도(F): 유통업, 서비스업(호텔/운송), 통신업
  • 구매액(M): 금융업(은행, 카드사)

고객 분류

  • Segment 1: 누적 구매횟수 & 구매금액이 많고 최근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 
  • Segment 2: 누적 구매 횟수 많지만 구매 금액이 적고 최근 구매이력이 있는 고객
  • Segment 3: 누적 구매 횟수&금액 많지만, 최근 구매이력 X
  • Segment 4: 누적 구매 횟수 적지만, 최근 구매이력 O
  • Segment 5: 체리피커



출처: https://brunch.co.kr/@beusable/189?fbclid=IwAR3IfK8ceWWXqbvcuAwM82X5rmvUUiC81YmWT8DmEo5DunxOzGINI4TdSw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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