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GAM] "기술주 급락, 저가매수 기회 VS 포트 재정비 시점" 월가서도 의견 분분

인사이트 작성일 : 03-05 09:35:00 조회수 : 648

반면 기술주의 밸류에이션이 이미 과도하고 경제 성장세가 예상보다 강력할 걸로 예상되는 만큼, 금리 인상 환경에 불리한 기술주의 비중을 줄이고 에너지·금융·산업재·경기소비재등 경기민감주로 포트를 꾸려야 한다는 목소리도 만만치않다.


투자회사 아리엘 인베스트먼트 존 로저스 회장은 투자자들이 FAANG(Facebook, Amazon, Apple, Netflix, Google)을 필두로 한 대형 기술주를 멀리하고 성장주에서 가치주로 옮겨갈 때라고 주장했다.


CNBC와의 인터뷰에서 로저스 회장은 기술주가 약세를 보이는 지금의 상황은 20년전 닷컴버블이 꺼지며 성장주에서 가치주로의 대대적인 자금 이동이 일어났던 당시와 흡사한 상황을 재연할 걸로 전망했다.


특히 자산관리, 은행 등 금융업이 금리 상승과 인플레이션 환경에 유리하다며 자산관리 회사인 ▲어필리에이트매니저스그룹(NYSE:AMG)과 ▲BOK 파이낸셜(NASDAQ:BOKF) 등을 추천주로 꼽았다. 


최근 주가 급락세를 보인 금융 자문 및 자산 관리 회사 ▲라자드(NYSE:LAZ)에 대해서도 강세 의견을 고수했으며, 미디어 업종도 '바겐 세일' 상태라며 미디어 기업 ▲메레디스 코퍼레이션(NYSE:MDP) ▲테그나(NYSE:TGNA) ▲매디슨스퀘어가든컴퍼니(NYSE:MSGS) 등을 추천주로 꼽았다.


미디어 업종으로 발을 뻗치고 있는 완구업체 마텔(NASDAQ:MAT)의 주가에 대해서도 낙관했다.


CNBC 방송의 헤지펀드 매니저 출신 짐 크래머 앵커도 시장 참가자들이 강력한 경기 회복을 점치며 기술주에서 경기 순환주로의 자금 이동이 일어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투자자들이 코로나19의 최대 수혜주인 IT, 언택트 관련주에서 돈을 빼내어 항공사, 크루즈선사, 호텔, 비필수 소매업종 등에 쏟아붓고 있다는 것.


실제로 3일 뉴욕증시의 주요 지수가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에서도 노르웨이안 크루즈 라인(NYSE:NCLH)과 아메리칸항공(NASDAQ:AAL)의 주가는 각각 6.25%, 3.4% 올랐고 윈리조트(NASDAQ:WYNN)는 1.9% 상승했다.


반면 언택트 대표 주자인 펠로톤 인터랙티브(NASDAQ:PTON)와 줌비디오커뮤니케이션(NASDAQ:ZM)은 각각 주가가 8% 이상 급락했다. 아마존(NASDAQ:AMZN)도 1.9% 하락했고 월마트(NYSE:WMT)는 2.9% 하락해 대대적인 자금의 이동을 반영했다.


크레이머는 이를 "교과서적인 순환"이라며, 미 국채 10년물 금리가 상승세를 멈추고 연준이 제로 수준인 금리를 인상하는 등 경제가 확장 한계에 도달할 때까지 이런 흐름이 계속될 걸로 내다봤다.


또 변화하는 추세에 맞춰 저가에 재빨리 진입하기를 노리는 투자자들에게는 항공, 기차, 자동차, 산업재 등의 종목을 추천하고 에너지 관련주로는 ▲셰브론(NYSE:CVX)과 ▲파이어니어 내추럴 리소시스(NYSE:PXD)를 추천했다.


당장 포트폴리오에 변화를 원하지 않는 투자자들도 많이 오른 대형 기술주에서 일부 차익을 실현하고 좀 더 가격이 하락하면 저가에 다시 진입하는 전략을 권했다. 

출처: http://www.newspim.com/news/view/20210305000047

좋아요 수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