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인스타그램 마케팅 팁

가자감자 작성일 : 06-11 17:00:14 조회수 : 1009
1. 팔로워가 기대하는 콘텐츠를 일관되게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먹방, 패션, 여행 등 여러 가지 콘텐츠를 섞어 올리는 건 연예인이 아니라면 자중하자. 해시태그를 중심으로 소통하는 인스타그램의 특성상, 팔로워는 기대하는 콘텐츠가 없으면 이탈할 가능성이 높다.

2. 내 계정과 유사한 계정(경쟁 계정)을 팔로우하는 사람들과 맞팔하자. 인스타그램은 사람들이 유사하게 팔로우하는 계정들을 추천 계정으로 보여준다.

3. 꾸준한 댓글과 좋아요 활동은 필수적이다. 팔로잉만 해두고 아무런 소통도 하지 않는다면 계정을 키우는데 아무 의미가 없다.

4. 주기적으로 내 계정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달아주는 사람들과 품앗이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

5. 인스타그램을 키우고 싶다면 다른 사람의 게시물에 댓글을 달거나, 코멘트와 DM을 주고받는 일이 정말 중요하다

6.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분석하는 각종 마케팅 회사에서는 게시물을 올린 후 일정 시간 내에 팔로워 몇명에게 좋아요를 받았는지에 따라 인스타그램이 해당 게시물을 인기 게시물로 인식하는 지가 결정된다고 추정한다.

7. 콘텐츠 포맷보다 중요한 건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콘텐츠
   - 최근 가장 반응이 좋았던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노홍철의 마이크 임팩트에 반해 영상을 보자마자 피피티를 키고 만들었던 콘텐츠였다. 내 가슴에 닿은 이 뜨거움을 나와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에게 공유해주고 싶었다. 페이스북에서도 평소 게시물보다 댓글 수가 많긴 했지만 인스타그램에 이 카드뉴스를 게시했을 때는 평균 좋아요수(500~600)보다 2배정도 넘은 수치였고 댓글도 평소 게시물(거의 없음..)보다는 훨씬 더 많이 달렸던 것 같다.
   - 사람들이 공감하는 요소를 충분히 가지고 있는 콘텐츠는 어떤 플랫폼에 가더라도 중박은 친다.
=========

Reference

1. 인스타그램 운영의 기본기 
https://brunch.co.kr/@artzb/51

2.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며 느낀 3가지 소소 인사이트
https://brunch.co.kr/@wlsalsdnek/75
좋아요 수 :       0